e-비지니스 정의
 - 상품판매를 포함한 인터넷에서의 모든 비즈니스 형태 포괄

e-비즈니스 특징
 - 유통 채널 단순
 - 시간과 공간 제약 없다
 - 고객이 수요에 대한 정보획득 용이
 - 쌍방향통신에 의한 1:1마케팅
 - 판매거점이 필요없다
 - 고객수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가능
 - 투자 자본이 적게 소요

경제주체별 전자상거래
 - B2B B2C B2G G2C C2C

EDI
 - 기업간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기 위해 지정한 데이터와 문서의 표준화 시스템

'Study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HCI 2장  (0) 2011.09.20
G세대의 창업전략 B2E 란?????  (0) 2011.09.19
G세대의 창업전략 3주차  (0) 2011.09.19
미국의 대형마트의 고민은 무엇일까??  (0) 2011.09.08
G세대의 창업전략 2주차  (9) 2011.09.06
G세대의 창업전략 1주차  (0) 2011.09.06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