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 정의
- 상품판매를 포함한 인터넷에서의 모든 비즈니스 형태 포괄
e-비즈니스 특징
- 유통 채널 단순
- 시간과 공간 제약 없다
- 고객이 수요에 대한 정보획득 용이
- 쌍방향통신에 의한 1:1마케팅
- 판매거점이 필요없다
- 고객수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가능
- 투자 자본이 적게 소요
경제주체별 전자상거래
- B2B B2C B2G G2C C2C
EDI
- 기업간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기 위해 지정한 데이터와 문서의 표준화 시스템
'Study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HCI 2장 (0) | 2011.09.20 |
---|---|
G세대의 창업전략 B2E 란????? (0) | 2011.09.19 |
미국의 대형마트의 고민은 무엇일까?? (0) | 2011.09.08 |
G세대의 창업전략 2주차 (9) | 2011.09.06 |
G세대의 창업전략 1주차 (0) | 2011.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