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이 장에서는 HCI의 기초에 대해 설명하겠다
그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것은 왜 중요할까
우리는 상호작용 시스템의 몇가지 예를 보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그것들을 분석해본다
우리는 대부분의 상호작용 시스템이 사용자의 마음에 들게 설계되지않는다는것에 대해 논쟁을 한다
우리는 이러한 결과의 이유를 토론해보고자 한다

Learning outcomes 이 장의 마지막단계에 당신은 할수 있어야 한다
- HCI가 왜 연구 영역에서 가치있는것인지 토론하라
- 편리성을 위해 엔지니어가 겪는 어려움의 이유와 편리성을 판단하는 문제를 설명하라
- 기존시스템의 문제를 식별하고 토론해서 편리성을 가지게 해결해라

1.1 Introduction
이 책의 목적은 근본을 소개하고 HCI 분야의 흥미와 좀더 고급스럽게 주제를 읽을수있게 준비하게 한다
추상적인 관심의 컴퓨팅 유지 이론은 실제 시스템의 연습 이론을 적용한 실제 사람들과의 접촉에 강제로 이동하게 된다
HCI 함께하는 연습과 이론을 제공한다. 목표는 더 나은 디자이너들이 필요로하는 설계 및 디자인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의 요구는 미래의 새로운 시스템에 의해 충족 될것이다


새롭게 특징을 더하는것은 성공을 확신시켜준다

그들은 종종 기능을 추가시킬수 있다
새로운 특징을 더한다 - 다른 기능을 제공한다, 메뉴바를 더한다

HCI없이 새로운 기능을 더하면?
 - 경험자들만 사용한다
 - 새로운 유저들은 원치않는 시장을 훈련하게 된다

'Study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G세대의 창업전략 3주차  (0) 2011.09.19
미국의 대형마트의 고민은 무엇일까??  (0) 2011.09.08
G세대의 창업전략 2주차  (9) 2011.09.06
G세대의 창업전략 1주차  (0) 2011.09.06
HCI 강의 두번째 시간  (0) 2011.09.06
HCI Chapter 1 해석하기  (0) 2011.09.02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