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 정의
 - 상품판매를 포함한 인터넷에서의 모든 비즈니스 형태 포괄

e-비즈니스 특징
 - 유통 채널 단순
 - 시간과 공간 제약 없다
 - 고객이 수요에 대한 정보획득 용이
 - 쌍방향통신에 의한 1:1마케팅
 - 판매거점이 필요없다
 - 고객수요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가능
 - 투자 자본이 적게 소요

경제주체별 전자상거래
 - B2B B2C B2G G2C C2C

EDI
 - 기업간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기 위해 지정한 데이터와 문서의 표준화 시스템

'Study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HCI 2장  (0) 2011.09.20
G세대의 창업전략 B2E 란?????  (0) 2011.09.19
미국의 대형마트의 고민은 무엇일까??  (0) 2011.09.08
G세대의 창업전략 2주차  (9) 2011.09.06
G세대의 창업전략 1주차  (0) 2011.09.06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