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에 대하여

Study/IPhone Tip 2012. 9. 19. 09:38

출처 : http://blog.naver.com/hr82510?Redirect=Log&logNo=110147687798



[iOS6-애플의 새로운 도전] iOS6에 대하여...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 모두 해당) 

  

 


2012년 9월 19일 미국시간으로 오픈하니깐.. 우리 나라 시간으로는
내일모레인 9월 20일쯤 개봉(?)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iOS6의 구성입니다.

베타버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iOS6
기존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기능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한국지도도 반영이 되서

네비도 된다고 하네요..ㅎㅎ 이건 희소식...
애플이 추구하는 키워드는 혁신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5 그렇고.. 이번엔 혁신 보다는 진화를 택한 것 같습니다.
물론 애플에서는 인정을 안하겠지만요...^^
 
암튼 이번 iOS6의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기능을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혁신적으로 진화를 시켰습니다.
저 위에 말한 것처럼 지도도 구글과 이별을 하고,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3D 지도를 지원하면서
저도 아직은 낯설은 단어인 턴 바이 턴이라는 네비게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이나비.. T맵.. 등 긴장해야될 듯 합니다.
소비자 입장으로선 경합이 생김으로 좀더 나은 것을 얻게 되니 좋긴 하지만
생산자의 입장으로서 애플의 네비게이션은 큰 위협으로 다가올 거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iOS5부터 탑재되어 있던 시리..

저도 iOS6 베타버젼을 사용할때.. 어쩌면 시리의 기능을 느껴보고 싶었던 영향이 컸습니다.
하지만 베타버젼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았죠..
iOS6 정식버젼이 나오면서.. 좀더 강화가 되었을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소문에는 시리가 인식할 수 있는 앱과 명령어의 수를 늘리고
페이스북에 글을 쓸 수 있게까지 하는 기능까지 추가되었다는데요
과연 이게 효과적인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사뭇 궁금합니다.
 


애플사를 보면..
점점 페이스북과 완벽한 동기화를 꿈꾸는 것 같습니다.
이번 맥OS도 좀더 편하게 페이스북을 사용토록 편의성에 중점을 둔것 같았습니다.
iOS6 도 마찬가지네요..ㅎㅎ
하긴 우리나라에서만 그렇지.. 전 세계적으론 페이스북이 대세니깐..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만....^^
 

iOS6 베타버젼에서 앱은 있었지만..

전혀 쓸모가 없었던 앱이죠..
 
근데.. 이 기능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환영하는 앱은 아닌거 같아요..ㅎㅎ
 

페이스타임..
와이파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던 페이스타임이 드디어
3G, 4G, LTE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와우.. ^^
 
근데.. 요금이ㅠㅠ 공짜가 아니니.. 전 와이파이로 그냥 쓰겠습니다..ㅋㅋ
근데.. 3G 무제한 쓰는 사람은
엄청 좋겠죠??
앗...그러고 보니..저도 무제한 쓰네요...^^ 푸하하하...
하지만..
3G상의 페이스타임이.. 과연 와이파이를 따라올 수는 없겠죠?? ㅜㅜ
 

전화의 경우도 인터페이스가 살짝 바뀌었는데요...

머..이건 혁신이라기보다는 기능추가..ㅋㅋ
 

파노라마 카메라 기능..

이것도 새로운 기술 혁신이라고 하기엔.. 누구나 다 아는것이니..패스

새로 디자인된 앱스토어...

음.. 이번에 구글플레이가 인터페이스를 확 바꾼것처럼..
앱스토어도 어떤 변화를 줄 듯합니다..ㅋㅋ
근데.. 그림만 봐서는 살짝 진화된 것 같은..ㅋㅋ
 

마지막으로 호환성인데요..

아이패드1은 iOS6 업그레이드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주 골동품인 3GS(개인적으로 이 모델이 제일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만..)도
업그레이드가 되네요..ㅋㅋ
그럼.. 아이패드1은 왜 빠졌을까요..ㅠㅠ

이래서 애플은 좋은거 같습니다.
몇년전 나온 기기까지 새로운 운영체제를 쓸 수 있다는 점..
사후 관리가 확실하다는 이미지로 비춰집니다..^^

전 아이폰 4s를 쓰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아이폰5에 대한 욕심은 없습니다.
애플은 운영체제 하나만 바꿔도
크게 불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없다는 장점이 있죠..^^
당분간은 iOS6 + 아이폰 4S로 지속될 거 같습니다..
 
기대합니다. iOS6!!
 
참.. 업그레이드 하기전.. 백업은 필수인거 아시죠?? (^___^)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