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업데이트 방법 * IOS5 기능

 

 

 

지난 6일(현지시각) 애플은 자사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에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5를 발표했습니다.

iOS5에는 알림센터(Notification Center), 아이메시지(iMessage), 뉴스스탠드, 트위터 통합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합니다.또한 애플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아이폰4에서도 직접 IOS5 업데이트 방법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아래 방법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ios5 업데이트 방법 :사전준비


1. ios 파일(확장자가 ipsw입니다.)
아이폰4의 경우 GSM과 CDMA 2개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구입한 분들은 GSM버전을 구하시면 되고,

미국 버라이즌 통신사를 통해 구입한분들은 CDMA버전을 구하셔야 합니다.

 

2. 아이튠즈 10.5
없다고 업데이트가 안되는 건 아니지만 IOS5가 기존버전에선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복원이나 동기화를 하실수 없습니다. 아이튠즈 초기화 시킬게 아니라면 필히 ios5 업데이트 전 준비하세요.

 

3. udid등록
업데이트하고자 하는 기기가 ios개발기기로 등록되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개발자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만 구하기가 쉽지 않으실 겁니다.
왜냐하면 개수에 제한이 있는데, 동시개수의 제한이 아니라 등록개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개발기기는 100개까지 등록이 되는 데, 이상태에서 5개를 등록하면 95개가 등록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때, 등록된 5개의 등록을 해제한다고 등록가능개수가 100개가 되는게 아니라

여전히 등록가능개수는 95개가 됩니다. 등록가능개수는 줄어들기만 하고, 늘어나지 않는 소모성입니다. 

등록개수가 늘어나는건 해당 기기의 등록을 해제한 후 1년이 지나야 올라갑니다.

 

ios5 업데이트 방법 * ios5 업데이트 방법* ios5 업데이트 방법
 

ios5 업데이트 방법 : 설치작업

 

1. 아이튠즈를 업데이트합니다.

2.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아이튠즈 왼쪽에 해당장비목록이 나옵니다.

3. 장비목록을 선택해서 우클릭합니다.

4. 'Transper Purchases from ...'을 선택합니다. (한글명은 구입항목전송일겁니다.)
5. 'Back Up'을 선택합니다.
주소록이라던가 어플데이터등을 완전히 날리실 분이 아니라면 필히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6. 오른쪽에 메뉴에서 쉬프트키를 누른 채로 Restore를 선택하면 파일열기 창이 뜹니다.

7. 그럼, 아까 다운받은 ipsw파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오류메시지가 나오신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운영체제파일을 GSM이 아닌

CDMA를 받으신 분들이나 다른 기기의 운영체제를 받으신 분들입니다.
8.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이폰의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있고, 모든 어플과 데이터가 삭제되 있습니다.

9. 장비목록에서 우클릭하여 '백업에서 복원'을 선택합니다.

10. 그럼 어플과 데이터가 아이폰으로 전송이 됩니다.

11. 마지막으로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합니다.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