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 타입과 참조 타입 간의 변환은 기억되는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한 변환이 필요하다
boxing
- 값 타입을 참조 타입으로 변환하여 값을 포함하는 객체를 힙에 생성하는 것
- 닷넷의 모든 타입은 object 클래스로부터 파생된다
예)
int i = 1234;
object box = i;
- 스택의 값을 힙에 저장하기 위해 객체로 포장한다
unboxing
- 박싱된 참조 타입으로부터 원래의 값을 다시 추출하는 연산
예)
int k = (int)box;
'Stud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기본 문법 - 1. 선택문, 분기문 (0) | 2011.12.07 |
---|---|
C# 기본 문법 - 1. 제어문 (0) | 2011.12.07 |
C# 타입 - 4. 타입 변환 (checked) (0) | 2011.12.06 |
C# 타입 - 4. 타입 변환 (명시적 변환) (0) | 2011.12.06 |
C# 타입 - 4. 타입 변환 (암시적 변환) (2) | 2011.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