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노라마 VR에 대해

- 파노라마 VR

파노라마란 자신의 위치에서 주변의 전경을 보여주는 것이다

마치 자신이 그 장소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가 있으며, 당시에 일어나 있는 상황들을 재연할수 있다

 

- 파노라마 VR 추세

추세는 실린더에서 스피어로 옮겨가는 추세이며, 실린더는 안정적인 화면을 보여주고 스피어는 모든면을 보여준다

 

2. VRML로 창업 할수 있는 아이디어

- 레스토랑, 비행기

 

3. BSP Trees (Binary Space Partition Trees)

- 주어진 물체를 지나는 직선을 기준으로 앞부분과 뒤부분으로 하여 주어진 공간을 나누게 된다

- 기존의 list ordering 방법은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 단계 : 시점에 독립적인 BSP tree 생성한 후 현 시점으로부터 BSP tree를 방문하면서 가시성 순서 결정

 

4. 렌더링 할 때 시간을 단축하는 법

렌더링 기법 - 조명 등과 같은 것을 기하학적으로 계산해서 그 효과를 얻지 않고 이미지를 이용해서

조명 효과를 주는 것

가시성처리 기법 -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한 불필요한 계산을 제거하여 필요한 물체만 계산하고 그려주는 기법

 

영상기반 모델링 및 렌더링 기법 - 3차원 메시를 직접 다루지 않고 이미지로 대체해서 3차원 효과를 내게하는 기법

 

다중해상도 기법 - 얼굴과 같은 수십 만 개의 메시를 다룰 때 매우 효율적인 방법

카메라와의 거리에 따라 물체를 표현하는 해상도를 달리하는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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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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