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parov Vs Deep Blue

 1997년 5월 3일 Garry Kasparov(이하 Garry)는 IBM의 Deep Blue 체스 컴퓨터와 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

Garry는 체스컴퓨터에게 작년에 게임에 진적이 있다. 이번년도에는 이야기가 다를것이다!

 6개의 Portable Game Notation(PGN) 파일 Kasparov vs Deep Blue 게임은 이 사이트로부터 당신을 위해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다

 Garry는 이 매치를 굉장히 낙천적으로 시작했다. 그리고 첫 번째 게임을 이겼다

그러나, 후에 그는 점점 악화되어 2게임을 비겼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만약에 Deep Blue의 기계를 고쳐놓았다면 결국에 그 기계는 완전히 그에게 무서운 생각이 들것처럼 보일것이라고 놀라기 시작했었다

이것은 그가 클럽 Kasparov의 멤버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그가 말했던 것이다:

 이것은 나의 에너지를 많이 요구하는 매우 고달픈 경기였다

그것은 또한 많이 흥미있는 경기였고, 전 세계 사람들의 수많은 상상력을 빼앗았다

불행하게도, 그들은 또한 내가 체스를 두는 부분에서 약간의 실수들을 봤다

 나는 경기시작전에 매우 낙천적인 것을 아마도 나에게 허용했다

나는 컴퓨터의 추악한 시작을[규칙적이지않은] 게임할 때 일찍 피해서 대결하고, 위치상의 이득을 부풀리고

대회의 지혜를 따랐다

그때 나는 나의 계산은 높은레벨에 머물고 한때 눈에띄게 직면한 자신감이 있었다

 

나의 모든 준비는 실패했다 왜냐하면 Deep Blue는 나의 경험과는 매우 다르게 게임했다

나의 준비는 이 전략에 관해 약간의 실수를 가정으로 기초했다 그리고 두게임이 지난후에

그것은 재앙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나는 내자신의 일을 마무리 지었다

나는 실제로 내인생의 어떤 게임보다 대부분의 에너지를 이번매치의 게임에 소비했다

대부분의 게임중에서 나에게 이와같은 경기는 없었다

거대한 압력이 있었다 왜냐하면 나는 매일 가능한한 나의 눈을 유지해야했고

나는 어느 한수라도 실수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었다

 

이것은 또한 부분적으로 내가 이경기에 진 이유이다

6번째 마지막게임이 다가왔을 때, 나의 투지는 졌었다, 나는 솔직히 충분히 에너지를 경기에 쓰지않았다

5번째 게임이 끝났을 때 나는 완전하게 비었다는 것을 느꼈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이해를 못한다는 것을

직면할수 없었다. 만약에 내가 아는사람의 반대로 경기했었다면, 경기결과는 달라졌을 것이다

예를 들어서 나는 한게임을 지기전까지에는 Anand의 1995년도 세계챔피언이었다

그러나 나는 싸움에 지고말았다, 나는 알 수 없는 싸움을 했다

 

 

 

 

 

이 경기의 점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단호하게 이 경기는 이길수 있을거라 확신했었다

나는 기계와 싸울 수 있는 세계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생각하지 않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

나는 오직 세계의 4~5명의 플레이어만이 Deep Blue에 대항하여 찬스를 잡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들은 눈에띄는 체스실력으로 게임해야한다

당신들은 솔직히 다른 체스컴퓨터와 함께 비교할수 없는 대상이다

나같은 경우에 나는 최상의 PC 프로그램에 대비하여 거대한 점수차로 훈련했다

그러나 그것은 나를 Deep Blue를 위해 경기하는 것의 준비를 도와주지 못했다

사실상 나는 경기를 하는동안에 실수를 만들었었다 생각한다

미래에 내가 Deep Blue를 위해 특별하게 준비를 가지게되면 , 평범한 시작과 동시에 보통의 체스경기를 하고싶다

 

미래가 있을까? 그렇다 나는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IBM에 재경기를 도전했고 이번년도가 지난후에 약간 다른 컨디션으로, 10게임정도하고, 각각의 게임사이에 쉬는날과 함께 대체할 것이다

게다가 나는 Deep Blue에 대항하여 독립적인 전문 위원단의 경기 지휘 지명과 동시에 총본부장에게 10번의 연습게임을 받기를 원한다, 그리고 Deep Blue는 무엇이든 하든지간에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만약에 이 경기를 대체할 때, 그리고 나는 이것들 이것을 의지하고, 이길수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나는 정말이지 기꺼이 경기에서 “Winner takes all"를 위해 경쟁에서 이길 것이다

나의 점수는 예견되었다? 나의 호의는 Garry가 6-4로 이기는것이다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