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define width 600 #define height 400 void my_reshape(int w, int h) // 생성된 윈도우창이 움직이거나 변환 되었을때 호출되는 함수 { glViewport(0, 0, w, h); // 창 내에서 OpenGL의 렌더링이 진행될 영역을 설정 // x와 y는 시작되는 위치이고 넓이와 높이는 시작되는 위치에서넓이와 높이를 의미 glMatrixMode(GL_PROJECTION); // 투영행렬과 모델행렬을 불러오는 함수 glLoadIdentity(); // 현재 행렬을 초기화 시킨다 glOrtho(0, 600, 0, 400, -1, 1); // 화면상의 좌표축을 설정하는 함수 } void my_display(void)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ClearColor(0.0, 0.0, 0.0, 1.0); glColor3f(1.0, 1.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QUADS); //여러개의 사각형 정의 glVertex2f(0.0, 0.0); //2차원정수 glVertex2f(600.0, 0.0); glVertex2f(600.0, 400.0); glVertex2f(0.0, 400.0); glEnd(); glColor3f(1.0, 0.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LINES); //여러개의 선분 정의 glVertex2f(0.0, 200.0); //2차원정수 glVertex2f(600.0, 200.0); glEnd(); glColor3f(0.0, 0.0, 1.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LINES); //여러개의 선분 정의 glVertex2f(300.0, .0); //2차원정수 glVertex2f(300.0, 400.0); glEnd(); glColor3f(0.0, 1.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QUADS); //여러개의 사각형 정의 glVertex2f(400.0, 350.0); //2차원정수 glVertex2f(400.0, 250.0); glVertex2f(500.0, 250.0); glVertex2f(500.0, 350.0); glEnd(); glFlush(); // 드라이버에게 더 이상 명령어를 쌓지 말고 현재까지 쌓인 명령어 모두를 무조건 프로세서에게 전달하도록 강제하는 명령 } void my_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 switch(key) { case '1': glViewport(width/2, height/2, width/2, height/2); break; case '2': glViewport(0, height/2, width/2, height/2); break; case '3': glViewport(0,0, width/2, height/2); break; case '4': glViewport(width/2,0, width/2, width/2); break; case '5': glViewport(width/4, height/4, width/2, height/2); break; case '6': glViewport(0,0, width, height); break; default : break; } glutPostRedisplay(); } void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A); glutInitWindowSize(600, 400); glutInitWindowPosition(200,100); glutCreateWindow("Viewport_test"); // 새로운 윈도우를 생성하라는 명령 glutDisplayFunc(my_display); // Mydisply 라는 함수를 디스플레이 이벤트에 대한 콜백함수로 등록 glutReshapeFunc(my_reshape); glutKeyboardFunc(my_keyboard); glutMainLoop(); // 메인함수의 마지막은 항상 MainLo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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