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OpenGL 키보드와 마우스 콜백하기 코딩하는 야구쟁이 2011. 9. 5. 11:01 #include #define width 600 #define height 400 int count = 0; struct Point2D { float x; float y; }; Point2D point[100]; void my_reshape(int w, int h) // 생성된 윈도우창이 움직이거나 변환 되었을때 호출되는 함수 { glViewport(0, 0, w, h); // 창 내에서 OpenGL의 렌더링이 진행될 영역을 설정 // x와 y는 시작되는 위치이고 넓이와 높이는 시작되는 위치에서넓이와 높이를 의미 glMatrixMode(GL_PROJECTION); // 투영행렬과 모델행렬을 불러오는 함수 glLoadIdentity(); // 현재 행렬을 초기화 시킨다 glOrtho(0, 600, 0, 400, -1, 1); // 화면상의 좌표축을 설정하는 함수 } void my_display(void)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ClearColor(0.0, 0.0, 0.0, 1.0); glColor3f(1.0, 1.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QUADS); //여러개의 사각형 정의 glVertex2f(0.0, 0.0); //2차원정수 glVertex2f(600.0, 0.0); glVertex2f(600.0, 400.0); glVertex2f(0.0, 400.0); glEnd(); glColor3f(1.0, 0.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LINES); //여러개의 선분 정의 glVertex2f(0.0, 200.0); //2차원정수 glVertex2f(600.0, 200.0); glEnd(); glColor3f(0.0, 0.0, 1.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LINES); //여러개의 선분 정의 glVertex2f(300.0, .0); //2차원정수 glVertex2f(300.0, 400.0); glEnd(); glColor3f(0.0, 1.0, 0.0); //물체의 색 정의 glBegin(GL_QUADS); //여러개의 사각형 정의 glVertex2f(400.0, 350.0); //2차원정수 glVertex2f(400.0, 250.0); glVertex2f(500.0, 250.0); glVertex2f(500.0, 350.0); glEnd(); glPointSize(5.0); // 점크기 정의 glColor3f(1.0, 0.0, 0.0); // 점의 색깔 정의 glBegin(GL_POINTS); // 여러개의 점 정의 for(int i=0;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