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blog.busan.go.kr/1618


 

드디어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시간표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부산국제영화제 예매전용페이지가 오픈한다는 사실 모르셨죠? 부산을 넘어 세계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를 맘껏 즐기는 방법의 하나가 바로 상영작 '예매'입니다.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 예매전용페이지(http://biff.movie.daum.net/home)

 

그렇다면 상영작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전용 페이지에서만 가능하냐고요? 아닙니다! 개·폐막식 상영작을 제외한 일반 상영작 예매는 '예매전용페이지'와 부산은행 전 영업점 창구와 ATM, 폰뱅킹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 입구와 신세계 센텀시티 1층 야외에서 현장판매 임시 매표소를 운영하고요. 그 외에도 영화의 전당 시네마운틴 6층, CGV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메가박스 해운대, 메가박스 부산극장, 동서학원 소향 뮤지컬센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선 예매한 티켓 발권 전용 부스도 운영됩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 예매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그런데 예매가 끝나면 부산국제영화제를 즐길 준비가 끝난 걸까요? 아닙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더 신 나게 즐기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올해에도 정시입장제를 유지합니다. 상영이 시작된 이후 15분까지만 상영관 입장이 허락되며, 정시에 입장하지 않는 관객에게 지정 좌석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이는 정시입장제의 관람문화가 충분히 정착되었다는 판단하에, 정시입장제로 인해 발생하는 공석을 줄이고 관객들이 더 많은 작품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인터넷으로 예매한 티켓 발권 시 주민등록번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난 8월 18일부터 시행된 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한 및 보유를 금지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티켓 발권 시 반드시 예매번호를 알고 있어야 발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예매번호 잊으시면 안되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50세 이상 관객을 위한 피프티플러스(Fifty Plus)서비스를 운영합니다. 피프티플러스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통해 본인 확인만 되면 개·폐막식의 200여 석의 좌석 티켓을 오프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피프티플러스는 1963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라면 누구나 9월 24일 오후 5시부터 좌석 매진 시까지 부산은행 본점 1층 영업부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시작인 전야제가 10월 3일 남포동 BIFF 광장 야외무대에서 시작됩니다. 전야제가 남포동에서 열리는 이유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시작을 잊지 말자는 의미라고 합니다.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초청작 75개국 304편, 월드 +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32편, 월드 프리미어 93편 등 총 7개의 극장 37개 관(영화의 전당, GCV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소향 뮤지컬센터, 메가박스

 해운대, 메가박스 부산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상영작이 기다리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시간표는 아래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



2012부산국제영화제상영시간표.xlsx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