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체지방을 빼는 운동법에는 뭐가 있을까?

 

첫번째는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쏟아부을 수 있는 서킷 트레이닝이 있다. 서킷 트레이닝은 심박수를 빨리 상승시켜 대량의 산소를 혈액 속으로 보내 온몸 구석구석 체지방을 태울 수 있기에 뱃살 빼기에 최적화된 운동이다.


서킷 트레이닝 프로그램

빠른 푸시업 15개 - 팔벌려 뛰기 10회(4회 반복) - 전력 제자리 달리기(전력 20m) - 스쿼트 - 무릎올리기(니킥처럼)- 스쿼트 + 덤벨 프레스 - 가벼운 서전트 점프 - 사이드 스텝(전력 1분) - 다시 팔벌려 뛰기 4회반복 10회

*이때 모든 순서는 순서대로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

두번째로는 순수 인터벌 트레이닝이 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최대의 폭팔력을 유도해 최대 심박수를 높여주는 운동법으로 기초 대사량을 늘리기에 적합한 운동. 인터벌 트레이닝의 2시간은 일정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의 10시간과 맞 먹는다고 하니 도전해 볼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인터벌 운동 프로그램

제자리 전력 달리기 15초 - 팔벌려 뛰기 20회 - 사이드 스텝15회 - 푸시업10회 - 휴식 - 다시 반복

*1분 운동 30초 휴식을 기본으로 하며 체력이 가능한 선까지 진행하면 된다. 인터벌 트레이닝의 주 목적은 불완전 휴식에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완전히 쉬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복근 강화운동

 기본적인 운동을 완료했으면 이제 집중적으로 복근을 키워야할 단계. 한 가지 확실히 알아둬야 할 것은 복근 운동은 크게 상복근 운동과 하복근 운동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이다.

먼저 상복근 운동은 누운 상태에서 상체 들어올리기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면 된다. 무리할 필요는 없다. 앞서 말했지만 복근은 이미 우리 배안에 있기 때문이다. 보통 30~50개 정도씩 3 세트를 반복하는 것이 좋다.

 하복근 운동은 군대 PT 체조에 있어 대부분의 성인 남성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운동이다. 누운 상태에서 곧게 핀 다리를 들어올렸다가, 다시 땅에 닿지 않을만큼 내리기를 반복하면 된다. 20회씩 3세트를 매일 해주는 것이 좋다. 단, 배에 소위 알이 배겨 통증이 있으면 잠시 쉬는 것이 좋다.



뱃살을 빼는데 가장 좋은 운동법은 바로 빠르게 걷는 것입니다.
뛰는 거 보다는 이렇게 빨리 걷는게 발목이나 허리에 무리를 덜 주면서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골반을 자극해 자연스레 뱃살이 빠지게 하는 하체운동도 효과적입니다.
집 안이나 사무실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윗몸일으키기 대신 누워서 상체만 일으킴으로써 복부에 자극을 주는 운동법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의 순서도 중요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탄수화물을 먼저 소비시킨뒤 빠르게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Life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지방 뺴는 운동법  (2) 2013.07.16
모기에 물렸을때, 한방에 가렵지 않게 하는 방법  (0) 2013.07.02
망가진 MLB모자 세탁 방법  (0) 2013.05.24
Posted by 코딩하는 야구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2013.07.16 1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